아트테크 상담문의

아트테크상담요청

KSPACI 소비자만족 1위 고객중심퍼스트브랜드 고객감동우수브랜드 가치경영대상 아트테크 전화상담

빠른전화상담

최성원 CHOI SUNG WON

아티스트 최성원

1968.04.05 출생

최성원 서명

2002 계명대 예술대학원 미술학석사


SOLO

2019 제30회 개인전 / 인사아트 갤러리, 서울

2018 제29회 초대개인전 / 리홀갤러리, 서울

2017 제28회 초대개인전 / 일조원갤러리, 서울

2016 제27회 초대개인전 / 홍강갤러리, 울산

2015 제26회개인전(울산아트페어) / KBS홀, 울산

2014 제25회 개인전 / 홍강갤러리, 울산

제24회 초대개인전 / 아산병원갤러리, 서울

제23회 초대개인전(규랑예술제)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2013 제22회 초대개인전 / 로코코갤러리, 울산

2012 제21회 개인전 / 홍강갤러리, 울산

제20회 초대개인전 / 샤이먼갤러리, 서울

제19회 초대개인전(부산국제아트페어POST작가선정초대전) / 루벤갤러리, 서울

제18회 개인전 / GalleryMaum THESPACE, 미국뉴욕


2011 제17회 개인전(KASF) / SETEC, 서울

2010 제16회 초대개인전(BIAF) / BEXCO, 부산

제15회 초대개인전 / 알파갤러리, 서울

제14회 개인전(NAAF) / 션샤인시티, 일본동경

제13회 초대개인전(KOAS) / 인사아트센터, 서울

제12회 개인전(한중모던아트페어) / 북경 798아트센터 706홀, 중국북경


more +

2009 제11회 개인전(BIAF) / BEXCO, 부산

제10회 개인전 / 단성갤러리, 서울


2008 제9회 개인전(BIAF) / BEXCO, 부산

제8회 개인전(BIAF) / 단성갤러리, 서울


2007 제7회 개인전(NAAF) / 서일본 컨벤션센터, 일본키타큐슈

2006 제6회 개인전 / 홍강갤러리, 울산

2005 제5회 초대개인전(MFAF) / COEX, 서울

2004 제4회 초대개인전 / 울산문화예술회관, 울산

2003 제3회 개인전 / 현대백화점 아트홀, 울산

2002 제2회 개인전 / 울산문화예술회관, 울산

2001 제1회 개인전 / 에스갤러리, 대구


GROUP

2019 첸나이 비엔날레 / 인도 첸나이 라릿 카라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 특별초대전 / 청주 비엔날레 전시장

인도 대사관주최 사랑전 초대전 / 부산 K&K 갤러리

소장작품 전 / 울산북구 문예회관


2018 뭄바이 비엔날레 / 인도 뭄바이 JJ아트스쿨 특별전시장

BIAF / 부산벡스코

인도 대사관주최 사랑전 초대전 / 부산 K&K 갤러리

한국미술응원 프로젝트전 / 인사아트센터

제주 신화아트페어 / 제주신화월드 랜딩호텔

아트경주 / 경주 화백컨벤션 센터


2017 6인6색전 / 서울퀄리아 갤러리

6인 소품초대전 / 서울 로망갤러리

3인3색전 / 서울쿱갤러리

첸나이 쳄버 비엔날레 / 인도 첸나이 라릿 카라

BIAF / 부산벡스코


2016 KIAF / 서울 코엑스

BIAF / 부산벡스코

블랑블루 호텔아트페어 /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


2015 첸나이 쳄버 비엔날레 / 인도 첸나이 라릿 카라

Korea Contemporary artists Exhibition / 인도 인코갤러리

신작전 / 한전아트센터

BIAF / 부산 벡스코


2014 한,베트남 수교기념 교류전 / 베트남 하노이전시센터

한국구상미술초대전 / 울산문화예술회관

BIAF / 부산 벡스코

등... 해외 국내전시 320여회


AWARDS

2019 부산국제아트페어,KNN부산방송 POST작가상

2009 울산미술협회 울산미술올해의작가상

2005 울산예총 공로상

2004 울산시미술대전 전체대상

대표작품

그곳작품의 주된 모티브는 자연풍경의 미적 취합에서부터 출발하며 표현 방식은 구상회화로 분류 될 수 있으나 실경에 의한 모사가 아닌 진경에 의한 관념회화를 추구하고 있다. 즉, 구상회화의 일반적 표현법인 원근법, 사실적 모사 등의 사실주의에서 보여지는 일루젼 보다는 화면의 공간 조형법에 주의를 갖고 있으며 색채와 기법의 절제적, 심상표현으로 사물 본래의 물성에 기인하는 물상의 또 다른 이미지 전이를 이루고자 한다.
대표작품
대표작품
갈매기의 꿈 바다는 푸른빛이 아니며 일렁이는 파도와 그 표현이 사실성을 벗어나 자연이라는 영원한 물성의 불변성을 절제된 색감과 과감한 변용의 표현으로 나타내며, 시각적인 사실공간의 표현이 아닌, 사유의 이미지적인 공간으로 표현한 것이다. 화면 속 갈매기는 생명체의 발상으로써 인간 또는 감상자의 감정이입을 끌어내어 ‘나약하고 유한한 생명체의 존재가 자연과 어떻게 공존하여야 하는가’라는 자연합일의 동양사상을 내포하고 있다.
대표작품